본문 바로가기

정보보기

암보험 보험료, 보장,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가입하자!

반응형

 

 

 

 

암보험 필수,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가입하자!

 

나이가 들면서 주변에 암에 걸린 지인들을 보니 평소 건강에 대해 별로 신경쓰지 않았던 저도겁이 나더군요. 아이들 학비, 생활비에 나갈 돈은 정해져 있고 여유가 없어 생각만 하고 있던 암보험을 이번에야 들었습니다. 싸면서도 보장이 좋은 곳을 알아보기 위해 암보험 전문비교센터에 들어가 여러가지 궁금한 점을 알아본 뒤 가입했습니다. 암보험이 필수가 된 요즘 저처럼 어떤 보험을 들어야 좋은지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글을 올립니다.

먼저, 암보험 전문비교센터에서 상담한 결과 화재보험사에 들어야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도 보험료가 생명보험사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MG손해보험의 무배당 건강명의 암보험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갱신형 보다는 비갱신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보험료는 갱신형 보다 비싸지만 보장기간 전체를 놓고 보면 더 싸다고 합니다. 마치 은행 대출시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같은 차이 같다고 볼 수 있죠. 갱신형으로 했을 때 그 때마다 보험료가 오를 수 있으니까요.

진단금은 진료비, 수술비, 입원비 외에도 생활에 보탬이 되려면 최대로 해야 좋을 것 같아 그렇게 했습니다. 보장기간은 보편적으로 오래 살기때문에 100세까지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나이가 있어 보험금액이 4만원이 넘어 20년납 80세 만기로 했습니다. 오래 살 것 같지도 않고.... 80세에 암걸리면 그 정도 살면 됐다 싶어서 그렇게 했지만 이건 지금 생각이고 그때가 되면 또 모를 일이지요.^^

여유가 있으시면 100세 까지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암보험이 사라지고 종신보험에 특약으로 포함된다고 합니다. 아직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상담 받아보시고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뒤늦게 암보험에 가입해 금액이 부담은 되지만 든든하고 마음이 편하기는 합니다. 암보험 전문비교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생명보험사랑 비교를 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더군요. 꼭 비교 확인하시고 가입하세요.

참고로 제가 상담받았던 암보험 전문비교센터를 알려드릴게요. 상담원도 친절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암보험 전문 비교센터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빈칸을 채우시고 상담신청을 하면 전화가 옵니다.상담 잘 하시고 좋은 보험에 가입하세요.

여러분 모두 늘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