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보기

디스코드란? 게이밍 공동체를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

반응형

 

 

디스코드란? 게이밍 공동체를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 

 

디스코드(Discord, DISCORD)는 게이밍 공동체를 위해 설계된 VoIP 응용 소프트웨어의 하나이다. 디스코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macOS, 안드로이드, iOS, 리눅스,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된다. 2016년 12월, 개발자들은 디스코드에 2,500백만 이상의 사용자들이 있다고 발표하였다.

 

역사

개발사 Hammer & Chisel(지금의 디스코드(Dicord Inc.))는 자신들의 모바일 MOBA 게임 《페이츠 포에버》를 지원하다가 2015년 디스코드를 만들기에 이르렀고 5월에 출시하였다. 유웹(YouWeb) 9+ 인큐베이터를 통해 초기 지원과 펀딩을 받다가, 이 회사는 벤치마크 캐피탈과 텐센트를 통해 펀딩 금액을 높였다. 개발자들은 자신들이 스카이프, 팀스피크와 같은 다른 VoIP 소프트웨어의 최고의 면으로 간주하던 것들을 통합한, 레이턴시가 낮은 통신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목표를 두었다. 이 서비스는 Twitch.tv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중적인 사용자들과 스타 시티즌과 비슷한 게임 공동체들을 포함하여 이스포츠LAN 토너먼트 게이머들에 의해 대중화되었다. 같은 이름을 서비스로 공유하는 회사는 OpenFeint의 설립자 Jason Citron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그는 회사를 독립적으로 유지할 생각이다.

이 회사는 2016년 1월 소프트웨어 펀딩에서 추가적으로 20,000,000 미국 달러를 높였다.

 

소프트웨어

디스코드는 근본적으로 채팅 기반 텍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macOS, 안드로이드, iOS, 리눅스, 웹 브라우저에서 동작한다. 개인 컴퓨터용 디스코드 애플리케이션은 게임을 하는 중에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사용자들을 위해 레이턴시가 낮은 무료 음성 채팅 서버와 전용 서버 인프라스트럭처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 디스코드의 개발자들은 화상 전화와 화면 공유를 추가할 예정이다. 다이렉트 콜링(direct calling)은 2016년 7월 28일 업데이트에 추가되었으며, 두 명 이상의 사용자들 간의 통화 지원을 포함한다. 이 기업은 2016년 12월에 게임브리지 API를 도입함으로써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안에 디스코드와 직접 연동을 지원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디스코드 API를 위한 GIT 저장소 문서는 Discord Api Docs의 깃허브에 호스팅되고 있다.

소프트웨어 그 자체가 비용이 들지 않지만, 개발자들은 이모지나 스티커와 같은 지불 맞춤식 옵션들을 포함한 잠재적 옵션들을 가지고 수익을 내는 방법을 탐구하였다. 2017년 1월, 디스코드 니트로(Discord Nitro)와 더불어 최초의 지불 기능들이 출시되었다. 월간 구독 비용으로 사용자들은 움직이는 아바타를 가질 수 있고 모든 서버에 맞춤식 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파일 업로드 크기를 8 메가바이트에서 50 메가바이트로 늘리고 자신만의 프로필 뱃지를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