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보기

민원24, '민원발급불가', 전입신고의 세대주 확인 방법

반응형

 

 

1. 온라인 전입신고 시 [세대주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① 온라인 전입신고 시 [세대주확인]이 필요한 경우 전입하고자 하는 주소지의 세대주가 “민원24”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 중 [확인서비스 > 세대주확인]을 선택합니다.
②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번호를 넣은 후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을 완료하시면 확인 가능한 세대주 정보가 제공됩니다.
③ 신청된 전입신고를 확인하시고 상세내역 하단의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세대주 확인이 완료됩니다.
전입신고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주민등록표열람]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단, 전입신고 후 세대주확인이 안된 상태로 8일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민원발급불가' 또는 '발급불가' 프린터로 확인됩니다.

 

1. 민원발급불가 프린터
민원24에서는 온라인으로 발급된 문서의 위·변조를 방지하고자 인터넷 민원문서에 복사방지마크를 삽입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복사방지 마크는 프린터별로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민원24에서는 새로 출시된 프린터나 민원인께서 프린터 추가요청을 하신 프린터에 대해서 프린터 제조사와 협력하여 월 2회 정기적으로 테스트하여 프린터 목록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 -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 - 발급지원 프린터목록’ 에서 현재 보유하고 계신 프린터 모델을 검색해 보시고 보유하고 계신 프린터명이 없으시면 ‘프린터추가요청’ 버튼을 클릭하셔서 소유하고 계신 프린터 모델명을 적어주시면 테스트 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 기종의 지원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제조사에서 해당 프린터의 유지보수기한이 지나 해당 프린터 기종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경우
② 해당 기종의 제조사가 국내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등

2. 프린터 상태
프린터 On/Off 확인, 상태 '준비중'확인, 문서 '0' 확인.
발급불가(공유) : 공유 프린터의 경우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발급불가(포트오류) : 프린터의 포트가 ‘File’이나 ‘COM’,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불가로 확인됨.
발급불가(토너로우) : 토너(잉크)가 부족하여 클릭이 안됨 - 토너(잉크) 교체 후 이용안내

3. '발급불가(가상프린터)'로 확인되는 경우
실제 존재하는 프린터가 아니고 문서를 저장하기 위한 가상의 프린터 입니다. 보안 부분과 위변조 방지로 인해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발급불가로 확인되는 것임

 

3. 자신의 도로명주소를 모르거나 건물번호를 알고 싶을 때 또는 현재의 도로명에 해당하는 지번주소를 알고 싶거나, 아파트명만 알고 도로명을 알지 못하는 경우 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 민원24 메인화면 및 주소검색(팝업)화면 등을 통해 도로명, 지번주소, 건물명을 통합검색 하는 “도로명주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함
○ 아울러 “도로명주소 찾기”는 도로명주소안내시스템(www.juso.go.kr) 에서 이용 가능함

 

4. 지방세 체납내역 조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민원24에서는 지방세 과세 및 납세증명은 제공하지만 체납내역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의 체납내역은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etax.seoul.go.kr)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울시 이외 체납내역은 지방세 전자납부 시스템(www.wetax.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반응형